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을 제일 잘 아는 병원

사랑플러스병원에서 치료받고 해결하세요

첨단치료센터

여성 갱년기 클리닉

내과센터와 재활센터의 협력진료로 여성갱년기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클리닉
정의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갱년기 증후군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갱년기 장애의 치료는 삶의 질을 향상합니다.

보통 45 ~ 55세 사이에 폐경이 나타나며 한국인의 경우 50세 전후가 평균입니다.

폐경은 난소에서의 에스트로겐 생성이 종료되는 현상으로, 폐경이 오기 1 ~ 2년 전부터 갱년기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갱년기시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는 호르몬의 변화의 따른 생식기와 장부의 균형 변화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 됩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신체적으로도 불안정한 모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불면증, 우울증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근의 노인 우울증은 갱년기 증후군과 연관된 경우가 많으며, 아이들을 다 키우고 난 이후의 허탈감과 그동안 쌓아온 화가 섞인 화병도 나타나며, 스스로 견디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여성갱년기의 경우 호르몬 관리와 운동치료로 예방할 수 있으며,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
ㆍ상열간, 수족냉증, 단기(숨참), 심계항진, 어깨결림, 두통, 요통, 관절통, 불안,
   초조, 불면, 우울
ㆍ피부 건조, 소양, 손발 저림, 진 건조감, 성교통, 성욕저하, 빈뇨, 요실금
ㆍ고지혈증, 골다공증, 심혈관계기능저하
치료 방법
ㆍ갑상선 초음파
ㆍ유방검진
ㆍ여성 암 검진
ㆍ관절질환
ㆍ골다공증 관리

상담/전화 : 1661-9991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