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을 제일 잘 아는 병원

사랑플러스병원에서 치료받고 해결하세요

관절센터

부정렬 증후군

신체의 균형이 깨어지게 되어 나타나는 근골격계의 이상과 내부 장기의 이상을 포함하는 질환입니다.
부정렬 증후군
정의
부정렬 증후군은 외부의 물리적 자극이나 대뇌의 이상, 질병이나 바르지 못한 자세의 장기화 등으로 신체의 균형이 깨어지게 되어 나타나는 근골격계의 이상과 내부 장기의 이상을 포함하는 질환군을 말합니다.

우리 몸은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는데, 한쪽이 무너지면 다른 쪽에서 보완하려는 보상작용을 보이게 됩니다. 또는 한쪽의 균형이 깨어지는 다른 쪽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이동하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방치된 발목 염좌의 경우 만성적으로 진행될 때 걸음걸이의 변형을 일으키고 골반 및 반대쪽 무릎 관절의 뒤틀림으로 이어져 통증과 관절염의 원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 소화 불량, 변비나 설사 또는 이명증상과 만성 피로 등의 일반적인 증상들로 이어지게 됩니다.
검사 안내
본원에서는 특정부위에 국한되지 않게 몸 전체의 문제를 진단 검사하고 통합 치료적 관점에서 신체균형(밸런스)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짧아진 근육 부위는 스트레칭 혹은 이완 요법으로 관절의 가동성을 확보하고 약해진 근육부위는 강화 운동을 시행하며 도수이완 혹은 교정하고 운동하는 것을 통해 신체균형을 회복시켜 환자분이 건강하게 일상에 복귀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적용 대상
ㆍ한쪽으로 몸이 기운 것 같다.
ㆍ잠잘 때 자세가 안 좋다.
ㆍ한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한다.
ㆍ평소 자세가 구부정하고 어깨가 앞으로 모인다.
ㆍ손발이 가끔 저리고 부기가 있다.
ㆍ허리 주변이 두툼하게 살이 있다.
ㆍ악기를 한쪽으로 연주한다.
ㆍ배드민턴이나 골프처럼 한 방향성 운동을 즐긴다.
ㆍ불량한 자세로 사무에 임하거나 공부를 많이 한다.
ㆍ쉽게 지친다. 그리고 피로가 오래간다.
ㆍ바지 한쪽이 끌리거나, 보행 시 한쪽으로 기우는 느낌이 있다.
ㆍ체중 증가와 감소가 빈번하다.

상담/전화 : 1661-9991

상단으로